기획 프로젝트 + 데이터시각화

주말에 블로그를 열어보니 첫 페이지부터 몇 주 째 심각하게 폼잡는 글이 있어서 내려보려 글을 쓴다.

요즘 회사에서 오전 일찍 모여서 많은 대화를 하고 있다. 회의를 하면서 여러가지 것들을 기회로 받아들이고 있다.

몇가지 기획프로젝트도 추진 중이다. 주어지는 일 외에 우리끼리 진행해보는 것이다. 즐겁게 하고 있다. 어찌되었건 다른 방식의 동기부여를 하고 있는 중이다. 우리가 하려는 사업은 무엇인가? 에서 다시 출발하고 있다. 분명히 니즈는 있지만 상품의 보완이 조금 더 필요한 단계인듯 하다.

한동안 데이터시각화에 대해서 생각하지 않고 있었다. 생각도 안했고, 활동도 안했다.

2014년 전에 2013년을 돌이켜보면, 마음과 손이 이끄는대로 소소하지만 끊어짐없이 활동을 했던 것 같다. 디노마드 강의도 했고, 인포그래픽협회+매경 세미나에도 한 꼭지 맡아보기도 하고, 그래픽 잡지에 실리기도 해봤다ㅎㅎ 지금 생각하니 참 신기하다.

사실 조금 시간이 지나고보니 부끄럽기도 했다. 커리어 초입에 이것저것 실험해본 것들을 되새김질하면서 부풀린 거 같기도 하고, 식견이 좁은데 그게 전부인줄 알고 자신있게 말했던 것들도 많이 생각났다. 베이스 연주자 빅터우튼이 말하는 4단계 중 1단계에 있을때가 아니었나 싶다. 빅터우튼의 4단계는 아래 동영상으로!

데이터시각화를 바라보는 방법이나 방향도 조금은 달라지지 않았나 생각해보기도 한다. 지금 당장 글을 정리하기는 어렵겠지만. 덜 얄팍하게 고민해보려고 노력 중이다. 언젠가 읽었던 책들과, 모은 자료들과, 작업한 내용들로 글을 쓸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.

신고
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
Creative Commons License

'Memo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연휴 첫날 끄적  (0) 2015.05.02
GU Map Insight Lab 블로그 개설  (2) 2015.04.09
기획 프로젝트 + 데이터시각화  (0) 2015.03.29
사회적 관계의 기본  (0) 2015.02.02
[강의진행] D.CAMP - 지도(map)와 전략(strategy)  (0) 2014.11.21
Make Space  (0) 2014.09.08

+ Recent posts